VirtualBox 를 설치하고 공유폴더를 잡기위해 경로를 입력하던 중에 "\" 키가 먹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키보드가 벌써 고장난건가 하고 생각했다.

처음 키보드를 구입할때 [,ㅔ 키가 먹지 않아 반품하고 새로 받은 키보드이기 때문에 쉽게 고장 난건 아닌가 하고 의심했다.

문득 Windows 에서도 같은 현상인지 알아보고 싶어서 Windows XP 로 부팅하니 입력이 잘 되는것이었다.

다행히 키보드 고장은 아니구나 하고 다시 우분투로 돌아와서 구글에 물어봤다.

한/영 키 입력에 관한 자료만 검색이 되었다.

그래서 내가 혹시 뭘 하는 도중에 잘못된건 아닌가 생각해보았다.

곰곰히 내가 우분투에서 한일을 되 돌아보니 키보드 설정에서 일반104키에서 일본106키로 바꾼것이 생각났다.

우분투 자체의 오타인지 아니면 일본어 키보드 106키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106키로 생각하고 설정을 바꾸었었다.

일반106키 옵션이 없는걸로 봐선 오타인것 같다.

아뭏든 일본106키로 되어있는것을 MicorSoft Internet KeyBoard 로 설정을 바꾸니 "\" 키가 입력이 되었다.

문제는 한글에서 원 표시가 안나오고 계속 "\"가 나온다.

하나의 삽질이 끝나니 또 하나의 삽질이 시작된다.


KeyBoard 모델은 MicroSoft사의 제품 KeyBoard With FingerPrint Reader 이다.

'Lin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64Bit 우분투에서 Flash 사용  (2) 2009.10.18
firefox3 beta 5 에서 북마크 사라짐  (2) 2008.06.01
gksu 명령어  (8) 2008.04.30
블로그 이미지

eldo

난 멈추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