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에 snow leopard를 설치한다는 소문을 듣고 VirtualBox에는 설치할 수 없을 까 하고

구글신에게 물어 봤다.

설치할 수 있다고 대답한다.

용기를 내서 삽질을 시작했다.

하지만 설치는 되는데 부팅이 되지 않았다.

여러 종류의 설범이 이미지를 다운 받아서 설치해보았지만 설치는 되지만 부팅이 되지 않았다.

결국 포기하고 virtualbox를 삭제 후 vmware를 설치하고 다시 시도 해보았다.

Doa님의 블로그를 참조하여 설치하니 정상적으로 설범이 동작한다.

VMWare7설치 후 설범이로 부팅후 문제가 생겼는데 KVM 장치가 자동으로 2번으로 넘어가 마

우스와 키보드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생겼다.

다시 1번 스위치를  누르면 마우스가 동작하지만 자주 2번으로 넘어가는 현상이 생겨서 짜증

스러웠다.

머리를 굴린뒤 2번에 해당되는 PC의 전원을 꺼보니 이 현상은 사라졌다.

다음 해결해야 할 사항은 메뉴가 영어로 표시되는 것과 사운드 문제인데

설범이 메뉴 한글화는 구글신에게 물어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하니 모든 메뉴가 한글로 표시되

었다.

사운드 문제는 Doa님 블로그를 참조해서 실행해보았으나 실패의 쓴 맛만 보았다.

사운드는 일단 제쳐 두고 VMWare7에 우분투를 설치해서 멀티부팅의 귀차니즘을 해결해보기

로 했다.

우분투 루시드 (10.04)를 설치해보았다.

설치하는데는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하지만 compiz가 동작하지 않는다.

내 실력으론 해결될 문제가 아니었다.

VMWare7 에서는 snow loepard(MacOSX 10.6)의 설치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Ubuntu의

Compiz효과(Aero 효과는 지원하지만 Compiz 효과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는 해결되지

않았다.

VirtualBox에서는 Ubuntu의 Compiz 효과는 매우 잘 실행 되었지만 MacOSX 의 사용은 전혀 

할 수가 없었다.

두넘다 한가지씩 골아픈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다가 구글 검색중에 VirtualBox 3.2 Beta1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MacOSX 를 

지원한다고 했다.

그래서 냉큼 다운 받아 실행해보니 에러만 뿜어 낸다.

구글신에 물어봐도 아직 해결책은 없다.

우웅~~~  기대를 했었는데....

결국 멀티부팅 밖엔 해결책이 없는가?

삽질계속....^^

좀만 기다리면 해결 될 것 같은 느낌이 가득하다.


'Mac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rtualBox에 snow leopard 설치하기 2  (6) 2010.05.24
Mac OS X 10.5 Leopard 소감  (4) 2008.05.03
MacOS Tiger 설치  (0) 2007.05.04
블로그 이미지

eldo

난 멈추지 않는다.

,